고코투어 제휴점
회원가입

고코 알리미 다운로드 

※ 입점진행 안내문자가 발송되니 정확한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서비스이용약관 2016년 09월 01일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바로네트웍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고고관리자(파트너관리자,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이하 “파트너”)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고고관리자(파트너관리자)"란,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대리점, 대매사, 쇼셜, 오픈마켓 등) 고객에게 파트너의 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파트너가 직접 상품의 등록·관리·판매·확정·정산 등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관리자를 말합니다.
2.“고객정보"란,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대리점, 대매사, 쇼셜, 오픈마켓 등) 고객이 파트너의 상품을 구매 및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고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파트너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고고관리자 시작화면(로그인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파트너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파트너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파트너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ㆍ변경에 관해서는 위 1항, 2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고고관리자 시작화면(로그인화면)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특정 파트너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 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파트너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1.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파트너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1.회사는 수수료(등록서비스이용료, 부가서비스이용료,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파트너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파트너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여행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파트너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파트너에게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파트너가 다른 여행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여행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파트너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법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및 변경)
1. 회사는 파트너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품 등록을 할 수 있는 플랫폼
- 상품 마감을 할 수 있는 플랫폼
- 상품 구매시 예약처리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
- 판매 상품에 대한 정산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 상품판매에 대한 채널별, 상품별 통계 데이터
- 결제지원 플랫폼
- SMS, LMS, MMS 및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느 플랫폼
- 광고서비스(브랜드 검색 광고, 키워드 검색 광고,지시 쇼핑 광고 등)
- 회사와 제휴된 외부판매 채널로의 상품 판매 대행
- 기타
2. 회사가 파트너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유료 서비스이며, 유료서비스 사용은 파트너의 선택사항 입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 중, 파트너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배상할 의무는 없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파트너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위 4항으로 인하여 파트너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배상할 의무는 없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그렇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파트너가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파트너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신청은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만 가능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파트너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4. 파트너의 아이디는 사업자 등록 번호 기준으로 1개만 사용(등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파트너의 추가 아이디 생성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추가 아이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파트너의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파트너의 신규아이디 사용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신규 아이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파트너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신판매신고필증,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파트너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7조 2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위 1항이 확인된 경우에만,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요구하는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② 파트너의 실명이나 사업자가 아닌 타인(타사업)의 실명으로 가입이 확인된 경우
③ 이미 가입된 파트너와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④ 이용계약을 해지한 파트너가 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회사로부터 파트너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파트너가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⑦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④ 파트너를 신청한 자가 제7조 2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사 또는 파트너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의 해지
① 파트너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판매 중단 및 판매건에 대한 완전한 처리가 있어야 하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상품판매 중단 및 판매건에 대한 완전한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파트너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파트너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후, 제9조 2항 1호 의 내용이 온전한 처리가 확인된 경우 종료됩니다.
③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파트너는 이 약관이 정하는 파트너 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파트너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복참여가 제한된 이벤트의 중복 참여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ㄱ. 파트너에게 제8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ㄴ. 파트너가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ㄷ. 파트너가 회사나 다른 파트너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ㄹ. 파트너가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ㅁ. 파트너가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상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ㅂ. 파트너에게 파산ㆍ금치산ㆍ한정치산ㆍ회생ㆍ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ㅅ. 파트너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파트너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파트너가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서비스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파트너의 상품 판매를 취소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한 고객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파트너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파트너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파트너는 구매한 고객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에 대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의 지급할 정산금 또는 지급 받아야 할 정산금을 상호 정산합니다. 정산 후, 지급하여할 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파트너의 지정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하고, 지급 받아야할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파트너는 회사에게 그 금액을 즉시 변제하여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파트너가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파트너의 권리와 의무)
1. 파트너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정보제공, 상품등록, 상품관리, 판매관리, 거래이행, 청약철회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① 파트너는 상품을 등록하고 상품가격 및 판매관리를 직접 진행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판단에 파트너의 관리가 부족하다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의 중단 또는 상품관리를 회사가 직접할 수 있습니다.
② 파트너는 판매상품에 대한 확정 또는 취소를, 주문 발생 1시간 이내에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1시간 이내의 처리가 불가한 경우에는 회사의 시설담당자에게 사전에 안내해주시면 회사가 예약처리 업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는 회사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이용자정보(고객정보)를, 상품판매 및 거래이행의 목적 이외에 타 목적으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3. 제10조 2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고객 및 회사의 피해는, 파트너의 노력과 책임으로 모든 피해내용을 배상하셔야 합니다.
4. 파트너는 파트너의 모든 정보를 최신정보로 유지하여야 하며,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사에 관련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의 지원)
1. 회사는 파트너의 상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PC, 모바일) 및 앱에 파트너의 상품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대리점에도 파트너의 상품을 게시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한 파트너는 다음의 광고 진행 권한을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① 네이버 검색광고
② 네이버 지식쇼핑 광고
③ 네이버 브랜드 광고
④ 다음 검색광고
⑤ 다음 쇼핑하우 광고
⑥ 다음 브랜드 광고
⑦ 기타(오픈마켓 광고 및 기타 광고)
4. 제11조 3항과 관련하여, 진행되는 광고비는 회사가 부담하되, 광고 진행 결정은 회사의 판단에 따릅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한 파트너는 다음의 판매채널에 파트너의 상품을 판매하는 권한을 회사에 부여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① 여행사 : 인터파크투어, 호텔엔조이, 호텔조인, 저스트고, 콘도24, 콘도82 등
② 쇼셜커머스 : 티몬, 쿠팡, 위메프
③ 오픈마켓 :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④ 당일앱 : 데일리호텔, 여기어때, 야놀자, 호텔나우, 호텔타임, 등
⑤ 해외OTA :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등

6. 제11조 5항과 관련하여, 외부채널 판매에 대한 파트너의 상품공급가(입금가)는 파트너 처음 정한 가격으로 판매관리 됩니다.
7. 제11조 5항과 관련하여, 외부채널 판매에 대해서 파트너는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시설담당자에게 관련사항을 전달함으로써 외부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산)
1. 회사를 통해 파트너의 상품이 판매된 경우, 회사는 다음의 내용으로 파트너에게 공급가(입금가)를 다음과 같이 지급합니다.
① 구매 고객이 취소 또는 환불 절차 없이 이용일에 파트너의 상품을 정상 이용한 경우에 지급합니다.
② 전주 월요일부터 ~ 일요일까지의 이용건에 대해서 수요일에 지급합니다.
③ 일부 파트너의 경우 협의된 정산방식(월정산, 선정산 등)에 따릅니다.
2. 정산금의 지급은 파트너가 가입시에 등록한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제13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파트너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파트너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파트너 또는 파트너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파너트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파트너는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면책)
1.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구매고객과 파트너간의 거래와 관련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파트너사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코투어 및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파트너들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파트너가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파트너의 상품에 기 구매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작성한 내용을 확인 후 파트너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제시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파트너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파트너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파트너와 구매고객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16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파트너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파트너와 구매고객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파트너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3.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바로네트웍스의 고객센터 help@go.co.kr로 문의주시거나 전화 (1666-1243) 또는 Fax (02-6442-7100)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4.회사소개
① 주식회사 바로네트웍스
②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42-15 디아이타워 13층
③ 대표이사 : 전병권
④ 사업자 등록번호 : 215-87-85373

고객센터 : 070-4694-1079(09:00 ~ 18:00)   /   E-mail : partner@go.co.kr   /   광고ㆍ입점ㆍ제휴문의

고코투어바로가기